갭.hwp 파일정보

갭.hwp
📂 자료구분 : 레포트 (경영경제)
📜 자료분량 : 23 Page
📦 파일크기 : 55 Kb
🔤 파일종류 : hwp

갭 자료설명

서비스 품질의 5가지 GAP Model과 서비스품질향상방안에 관해 분석한 자료입니다.

갭 자료의 목차

서 론

본 론
※ 서비스 품질의 5가지 GAP Model
※ 격차 요인의 정의

결 론
※ 서비스 품질 향상 방안
※ 서비스 품질 실천의 방향

본문내용 (갭.hwp)

서 론
기대한 서비스와 경험한 서비스의 차이는 서비스 품질을 측정할 수 있는 도구이다. 즉, 서비스가 이 갭들을 얼마나 메울 수 있는가에 의해 서비스 품질이 측정될 수 있는 것이다.

1. 갭 모형
자이 탐(Zeithaml et al)(1990)등이 고객 불만족의 원인을 설명하는 모형을 언급했는데 이 모형을 갭(Gap)모형이라 불렀다. 이 모형은 고객의 기대가 고객경험으로 연결되는 통로를 설명하고 있다. 이를 그림으로 나타내 보면 다음과 같다.

본 론
GAP 1 : 고객의 기대와 고객기대에 대한 경영층의 인식간의 Gap
Gap 1은 경영진이 고객요구사항을 이해하지 못함으로써 발생하는 것으로 고객욕구와 기대를 파악하는 것이 서비스 품질인도의 첫 번째 단계이다. 고객이 인지하는 서비스를 잘 인도하기 위해서 기업은 고객의 기대를 알아야만 한다. 서비스는 정확한 정의와 유형적인 품질차원을 거의 갖고 있지 않기 때문에 제조회사보다 서비스회사에서 이러한 Gap 1의 차이가 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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