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과] 호텔산~한탐색적연구.hwp 파일정보
[경영학과] 호텔산업에있어서의시장지향성에관한탐색적연구.hwp
[경영학과] 호텔산~향성에관한탐색적연구 자료설명
[경영학과] 호텔산업에있어서의시장지향성에관한탐색적연구
[경영학과] 호텔산~적연구 – 2025 자료의 목차
호텔산업에 있어서의 시장지향성에 관한
탐색적 연구
이 영 석 *
이 장 우**
Ⅰ. 서 론
마케팅 컨셉(marketing concept)은 1950년대 이후 마케팅 관리의 중심적 이념으로서 많은 연구자들과 실무자들에게 영향을 미쳤으나 그 구체적 실천 방안은 제시되지 않았다. 즉, 마케팅 컨셉은 ① 마케팅기능에만 초점을 두었고, ② 시장의 관점을 최종고객에만 초점을 두었다. 그래서 비교적 최근 마케팅 컨셉의 구체적인 실천을 위한 “시장지향성(market orientation)”의 개념이 등장하였다.
시장지향성은 ① 시장정보의 창출에 있어서 전 부서가 참여하고, 그 정보를 전파하며, 반응행동을 나타내고, ② 마케팅 부서만이 아닌 전 부서의 책임을 강조하며, ③ 시장의 범위에 최종고객들과 유통업자 등 조직을 포함시킴으로써 마케팅지향성의 패러다임보다도 광범위한 시장
탐색적 연구
이 영 석 *
이 장 우**
Ⅰ. 서 론
마케팅 컨셉(marketing concept)은 1950년대 이후 마케팅 관리의 중심적 이념으로서 많은 연구자들과 실무자들에게 영향을 미쳤으나 그 구체적 실천 방안은 제시되지 않았다. 즉, 마케팅 컨셉은 ① 마케팅기능에만 초점을 두었고, ② 시장의 관점을 최종고객에만 초점을 두었다. 그래서 비교적 최근 마케팅 컨셉의 구체적인 실천을 위한 “시장지향성(market orientation)”의 개념이 등장하였다.
시장지향성은 ① 시장정보의 창출에 있어서 전 부서가 참여하고, 그 정보를 전파하며, 반응행동을 나타내고, ② 마케팅 부서만이 아닌 전 부서의 책임을 강조하며, ③ 시장의 범위에 최종고객들과 유통업자 등 조직을 포함시킴으로써 마케팅지향성의 패러다임보다도 광범위한 시장
본문내용 ([경영학과] 호텔산~한탐색적연구.hwp)
호텔산업에 있어서의 시장지향성에 관한
탐색적 연구
이 영 석1) *
이 장 우2)**
탐색적 연구
이 영 석1) *
이 장 우2)**
Ⅰ. 서론
Ⅱ. 이론적 배경과 연구가설의 도출
Ⅲ. 결론
Ⅰ. 서 론
마케팅 컨셉(marketing concept)은 1950년대 이후 마케팅 관리의 중심적 이념으로서 많은 연구자들과 실무자들에게 영향을 미쳤으나 그 구체적 실천 방안은 제시되지 않았다. 즉, 마케팅 컨셉은 ① 마케팅기능에만 초점을 두었고, ② 시장의 관점을 최종고객에만 초점을 두었다. 그래서 비교적 최근 마케팅 컨셉의 구체적인 실천을 위한 “시장지향성(market orientation)”의 개념이 등장하였다.
시장지향성은 ① 시장정보의 창출에 있어서 전 부서가 참여하고, 그 정보를 전파하며, 반응행동을 나타내고, ② 마케팅 부서만이 아닌 전 부서의 책임을 강조하며, ③ 시장의 범위에 최종고객들과 유통업
💾 다운받기 (클릭)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