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발 기업과 후발기업의 경쟁전략(삼성전자 지펠과 엘지전자 디오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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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발 기업과 후발기업의 경쟁전략(삼성전자 지펠과 엘지전자 디오스).hwp
📂 자료구분 : 레포트 (경영경제)
📜 자료분량 : 11 Page
📦 파일크기 : 81 Kb
🔤 파일종류 : hwp

선발 기업과 후발기~ 엘지전자 디오스) 자료설명


선발 기업과 후발기업의 경쟁전략 비교를 위해 삼성전자 지펠과 엘지전자 디오스는 비교분석하였습니다.
발기업의경쟁전략

선발 기업과 후발기~ 엘지전자 디오스) 자료의 목차


1.서론

2.본론
(1)삼성전자의 “지펠”과 엘지전자의 “디오스”비교분석
(2)삼성전자 “지펠”의 경영전략
마케팅 전략
1. STP 전략
2. 제품 전략
3. 가격 전략
4. 유통 전략
5. Promotion 전략
6. 브랜딩 전략
7. 제품출시 전략
(3)엘지전자의 “디오스”경쟁전략

3.결론

본문내용 (선발 기업과 후발기~자 디오스).hwp)


(1)삼성전자의 “지펠”과 엘지전자의 “디오스”비교분석
*대표상품
대표 상품으로는 지펠은 지금 한창 판매중인 청정 지펠 홈바형을 그리고 디오스에서는 점파 인기를 모으고 있는 티타늄재질의 티타늄 디오스 홈바형을 뽑을 수 있다.
“청정 지펠 홈바형”은 삼성전자에서 세계 최초로 내놓은 공기 청정 냉장고로 이에 이어 엘지 전자에서도 “공기청정 디오스“를 내놓는 등 공기 청정 냉장고 사업의 본격적인 시작을 알리는 상품이라고 할 수 있다. 그리고 티타늄은 요즘 주부들이 많이 찾는 색상과 재질로 냉장고 색상 선호도 조사 에서도 현재 1위를 달리고 있다.

*제조사
“지펠“은 삼성전자에서 ”디오스“는 엘지전자에서 만든 우리 나라 양대 양문형 냉장고이다. 유럽의 헤롯백화점에는 지펠과 디오스 모두 전시되어 있을 만큼 우리 가전 브랜드가 세계에서 제너럴일렉트릭이나 월풀등의 대표적인 명품 가전회사들과 당당히 겨루고 있는 중이다. 유럽에서도 판매율은 오히려 우리 제품이 더 높다고 한다.

*브랜드 어원
지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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